2021/07 5

중개형ISA 호재, 은행은 최고 실적을 기록 ... 21년 7월 28일 기사.

글을 발행하는 시점을 알람으로 드리기 위해서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합니다. https://t.me/joinchat/VFAqaBJHWAbcVq19 위 채널에 들어가시면, 글이 발행되는 걸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가끔 하루 이틀 쉴 때가 있음) 은행은 상환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환할 수 있는만큼 대출해주고, 상환이 어려워 보이는 사람에게는 적은 금액만 대출해준다. 연체액을 2017년대비해서 증가했다고 기사에 써있고, 이 금액 수준으로는 큰 위기가 오진 않는 걸로 보인다. 저기에는 이미 악성채권으로 분류되서 상각 처리한 것도 꽤 있을 거다. 이쯤되면 카카오뱅크에서 일시적으로라도 1금융권보다 낮은 대출금리를 적용하면, 대출 갈아타기 앱이 아니더라도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면서 시장에 충격을 줄 수 있을..

경제뉴스 2021.07.29

중개형ISA 재테크 필수 상품, 네이버 풀필먼트 플랫폼 출시 ... 21년 7월 27일 기사.

글을 발행하는 시점을 알람으로 드리기 위해서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합니다. https://t.me/paulinsight 위 채널에 들어가시면, 글이 발행되는 걸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가끔 하루 이틀 쉴 때가 있음) 2023년부터 한국 주식 투자에서 매매 차익이 발생하면, 최대 5,000만원의 기본 공제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22%의 금융투자소득세율(지방소득세 포함)이 적용된다. 그런데, 이번 ISA가 개선되면서- 중개형ISA 계좌로 주식을 거래했다면 매매 차익 1억원에 대해 금융투자소득세가 발생하지 않는다. ISA가 재테크 필수 상품이 됐다. 아직 개정이 안 됐지만, 무난하게 개정되리라 생각된다. 2021년부터 중개형ISA가 주식 직접 거래가 가능해진 것을 알지 못한채, 올해 1월 은..

경제뉴스 2021.07.29

최저임금의 역습은 무인자판기가 막는다, 물건 가격이 오르는 과정 ... 21년 7월 14일 기사.

글을 발행하는 시점을 알람으로 드리기 위해서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합니다. https://t.me/joinchat/VFAqaBJHWAbcVq19 위 채널에 들어가시면, 글이 발행되는 걸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가끔 하루 이틀 쉴 때가 있음) 무인자판기를 확대할 요인은 증가한다. 무인자판기 만드는 기업에 주주가 되어야 한다. 잠깐 검색해보니 "한네트", "푸른기술", "씨아이테크" 등이 KIOSK 관련주로 나오긴 하는데- 선뜻 내키진 않는다. 폐기물 기업의 매출 구조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를 고민해보면- 매립의 양이 적어질수록 매립단가는 올라가므로 매출을 상승시키지만, 반대로 불법투기 해버려는 수요도 증가하므로, 매출이 무한정 우상향 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결국 폐기물 산업 자체는 튼튼하지만..

경제뉴스 2021.07.15

2021년 6월 미국 주식 배당 입금 내역

글을 발행하는 시점을 알람으로 드리기 위해서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합니다. https://t.me/joinchat/VFAqaBJHWAbcVq19 위 채널에 들어가시면, 글이 발행되는 걸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가끔 하루 이틀 쉴 때가 있음) 2021년 6월 미국 주식으로부터 입금된 배당 내역이다. 커버드콜 ETF QYLD, 결제 네트워크 비자, 장기 국채(7~10년) ETF, 화이자, 존슨앤존슨, 마이크로소프트, 3M, 리츠 STAG, 배당성장 ETF DVY, 배당핵심성장 DGRO, 리츠 월배당 리얼티인컴, 화이자로부터 분사한 비아트리스, 폐기물 처리기업 웨이스트매니지먼트, 록히드마틴, 뱅가드 리츠 VNQ 에서 총 230 달러 입금됐다. 배당금들은 주로 DGRO 를 추가 매수하는데 사용했다. ..

배당입금 2021.07.03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