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4

프로틴플레이션, 수소밸류체인 상아프론테크, 전기차 충전기 설치 증가, 애플 위기는 2026년 ... 21년 8월 28일 기사.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합니다. https://t.me/joinchat/VFAqaBJHWAbcVq19 위 채널에서 블로그 글이나 책을 읽는 부분들을 공유합니다. 알람은 꺼두시길 부탁드립니다. 인상된 금리는 아직 코로나 이전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매매시장에 영향이 없거나, 미미하거나 거래량이 감소하는 정도로 예상한다. 실수요 전략에는 대부분 영끌 대출은 자제, 무리한 대출 자제하라는데 사실 이건 금리가 오르건 내리건 평소에도 마찬가지다. 별 영양가는 없어 보인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내 집 살 수 있는 사람은 사라. 이것처럼 쉬운 코멘트가 어디있을까? 여하간 4분기에 한 번 더 금리인상을 하면, 기준금리 1%에 도달하고 신용대출 이율이 4.5~5%에 도달한다. 그때는 정..

경제뉴스 2021.08.29

탄소중립은 자원 가진 국가에게 유리함, 원유 가격 조정, 폐기물 기업 유망 ... 21년 8월 26일 기사.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합니다. https://t.me/joinchat/VFAqaBJHWAbcVq19 위 채널에서 블로그 글이나 책을 읽는 부분들을 공유합니다. 알람은 꺼두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제 신규로 대출 받아서 증시 또는 부동산에 들어갈 자금이 이제 테이퍼링된 듯하다. (미국도 아직 테이퍼링 안 했는데, 한국은 정부가 먼저 시중 자금이 돌지 않도록 틀어막는 느낌) 이게 무슨...... 아무튼 수급에는 악재라고 판단한다. 이 상태에서 금리인상이 되면 (오늘 인상함 0.25%), 이자 상환 부담이 증가하고 그만큼 시중에 도는 화폐는 줄어든다. 내수 경제에 악영향이다. 정부만 세금 걷어들여서 곳간 풍족해지면서 선심쓰듯 정책 남발한다. 철광석 가격이 하락하는 이유는 철광석을 고열로 녹여서 쇳물을 뽑는 고로 가..

경제뉴스 2021.08.28

금 투자 시점 정리, SK텔레콤 호실적 ... 21년 8월 12일 기사.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합니다. https://t.me/joinchat/VFAqaBJHWAbcVq19 위 채널에서 블로그 글이나 책을 읽는 부분들을 공유합니다. 알람은 꺼두시길 부탁드립니다. 지난 3월에 금 값의 가격 변동 요인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정리해뒀었다. https://kuruju.tistory.com/191 금은 물가 상승이 일어나지 않은 상황에서 화폐가 발행 = 금값 상승 물가 상승이 일어나면서 시중 금리가 상승 = 화폐의 구매력은 하락이지만 가치는 상승 = 금값 하락 이고, 금 투자에 대한 메모는 아래와 같이 정리한다. 1) 경제 위기가 발생해서 자산시장 전반에 걸쳐서 가격이 하락할 때는 금도 하락 2) 중앙은행에서 위기를 극복하고자 국채매입(=재정지출), 양적완화 등을 할 때는 금값은 상승 3..

경제뉴스 2021.08.13

2021년 7월 미국 주식 배당 입금 내역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합니다. https://t.me/joinchat/VFAqaBJHWAbcVq19 위 채널에서 블로그 글이나 책을 읽는 부분들을 공유합니다. 알람은 꺼두시길 부탁드립니다. 2021년 7월 배당이 모두 입금 완료됐다. 나의 자산들은 폭염 속에서도 일을 거르지 않고 열심히 했다. 나이키 크라운캐슬인터내셔널 엔비디아 SPHD ETF 코카콜라 VOO ETF 머크 IEF ETF CTEC ETF 알트리아 페더럴 리얼티 인베스트먼트 WP CAREY STAG 리얼티 인컴 APLE ETF TSMC 메드트로닉 QYLD ETF 시스코 시스템즈 보스톤 프로퍼티즈 총액은 399.95 달러다. 아쉽게도 400달러에 5센트 부족했다. 이 배당금들은 들어오는 족족 주식을 추가 매수했다. 다만, 성장주 위주로 주식을 ..

배당입금 2021.08.03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