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입금

글로벌 시총 1위 기업 애플(AAPL) 분기 배당 입금

폴 (케이김) 2021. 2. 15. 20:43

2016년 5월 6일 92.55 달러에 처음으로 매수했던 애플.

지금이야 애플이 세계 시총 1위 기업이면서

동시에 엄청난 현금흐름과 매출을 보여주지만-

당시에는 애플이 스티브 잡스 사후로 잠재력이 끝났다거나,

이제 애플은 지는 해라거나... 하는 뉴스가 많았다.

 

가뜩이나 미국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여

실시간 시세도 못보고, 언어도 통하지 않는 막막함 속에서

두려움을 가득안고 간신히 매수했기에 당시의 어두운 전망 기사들은

나를 한참이나 걱정하게 했다.

 

하지만- 애플의 스위프트 공부를 시작하면서

애플의 잠재력에 다시 한 번 감탄했었고, 믿음으로 매수했었다.

(이 때 기업 투자는 믿음이 필요한 영역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리고

정말 운이 좋게도-

내가 매수하고 나서 3일 후,

워렌 버핏이 애플을 매수했다는 기사가 났다.

다른 사람도 아닌 워렌 버핏이 애플을 매수했다.

맙소사... 정말 공교롭게도 매수 시점이 겹쳤다.

그리고 나는 심적으로 매우 안심할 수 있었다.

운이 참 좋았다.

 

그 뒤로 애플은 단 1주도 팔지 않았다.

계속 매수하고 보유하는 바이앤홀드 전략을 유지하면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처음으로 액면분할까지 경험했고,

지금까지 약 5년을 애플과 함께 했다.

(5년동안 단 한 번도 불안한 적이 없었다)

 

아래의 후회만 있었을 뿐이다.

왜 애플을 더 많이 매수하지 않았을까?

왜 애플을 이제서야 매수했을까?

 

지금까지 애플이 내게 입금한 배당금 총액은 848.6 달러.

이 배당금들은 다른 미국 기업 매수하는데 요긴하게 사용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