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

중개형ISA 호재, 은행은 최고 실적을 기록 ... 21년 7월 28일 기사.

폴 (케이김) 2021. 7. 29. 03:50

글을 발행하는 시점을 알람으로 드리기 위해서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합니다.

https://t.me/joinchat/VFAqaBJHWAbcVq19

위 채널에 들어가시면, 글이 발행되는 걸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가끔 하루 이틀  때가 있음)


 

은행은 상환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환할 수 있는만큼 대출해주고, 상환이 어려워 보이는 사람에게는 적은 금액만 대출해준다. 연체액을 2017년대비해서 증가했다고 기사에 써있고, 이 금액 수준으로는 큰 위기가 오진 않는 걸로 보인다. 저기에는 이미 악성채권으로 분류되서 상각 처리한 것도 꽤 있을 거다.

 

 

이쯤되면 카카오뱅크에서 일시적으로라도 1금융권보다 낮은 대출금리를 적용하면, 대출 갈아타기 앱이 아니더라도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면서 시장에 충격을 줄 수 있을 듯하다.

카카오뱅크 공모에 참여는 안 했지만, 이렇게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준다면 시장에서 비싸게라도 1주 매수할 용의가 있다.

 

 

신한금융지주가 실적발표를 하고 분기 배당을 언급하자, 분기배당을 하지 말라는 뉘앙스의 금융당국 압박이 바로 이어졌다. 이유는 경제가 어려운데 이자로 번 돈을 주주에게 배당하면 안 된다 라는 논리였는데,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줘야 경제가 조금이라도 더 활성화되지 않을까?

 

 

 

연이틀 중개형ISA계좌에 대한 좋은 점을 언급하는 기사다. 그만큼 중개형ISA에 혜택이 많다는 의미로 내일 낮에 바로 이전신청하고자 한다. (신탁형ISA -> 중개형ISA)

 

 

<하반기 실적은 상반기보다 나을 것이란 전망도 덧붙였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