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 4

정치인이 굽신거려야 하는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기업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기업 자체가 아니라, 기업 공장이 있는 시도 정치인들에 의해서 벌어진다는 게 새삼 경악스럽다. 어이 없고, 개탄스럽다. 기업이 성장하는데 저 정치인 개인이 기여한 게 무엇이 있다고 저런 협박을 할까? 애초에 정치인이 굽신굽신 거릴 수밖에 없는 기업에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 2021. 6. 29 업데이트 6월 16일 이후, 약 2주가 지난 뒤- 오늘 광주시에서 보상 요구조건을 철회하면서 이전이 급물살 탄다는 기사다. 기업-주주-지자체 모두 스트레스 받는 이 상황이 해결되는 건 좋다. 다만, 사회적 비용이 엄청 아깝다. 애초에 없었을 비용이었는데......

오늘의 한마디 2021.06.16

코인 거래의 안전지대인 스테이블 코인 ... 21년 6월 7일 기사.

통계지표를 구하는 방식을 바꾸건, 유지하건을 떠나서- 기사 말미의 한 줄이 나의 이목을 끌었다. 유경준 국민의힘 의원은 아래와 같이 말했다. 출처가 어딘 지는 모르겟으나- 분배의 취지는 좋으나, 그 방법에서는 상당수가 고통을 다같이 받는 점을 알게되었고 (분배하다가 내가 죽게 생김) 그래서 이제 성장쪽으로 관심이 바뀌는 것 아닐까? 스테이블코인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나는 최근 매입했다. (사실 투자할 이슈가 있어서 매입함) 여하간- 스테이블코인이 나오게 된 히스토리와는 별개로 현재의 스테이블코인은 코인 시장에서 일종의 안전지대다. 최근에 스테이블코인 수요가 증가해서 그런 지, 스테이킹 이자도 많이 낮아진 감이 있다. 가상화폐 대세가 될 진 모르겠다. (대세는 나중에 정말 유용하면서 실질적인 수익을 만들..

경제뉴스 2021.06.08

코인 거래소 슈퍼계정, 달러 모으는 부자들 ... 21년 6월 4일 기사.

암호화폐 특성상 거래소 자체에서 시세조종을 적극적으로 막아야 할 듯한데, 거래소가 오히려 시세조종을 조장한다니...... 맙소사...... 코인 시장은 혼탁하다. 하지만 혼탁하다고 해서 내가 해볼 일을 안 하진 않는다. 세상이 혼탁하고, 투자는 늘 불투명하니까 어떻게든 더 조심하고 과감하게 투자를 실행한다. 삼성전자를 다시 매수해야 하는 시점이라는 건데- 맞는 듯하다. 요즘은 뭘 살 지 감이 안 올만큼 가격대가 애매하다. 만약 물리면 골치아플 것 같은 가격대에서 애매하게 있는 기업들이 많다. 반면, 삼성전자는 주가가 계속 내리기만 했기에 이제 반등할 때가 된 듯하다. 건설주 중 현대건설, HDC현대산업개발이 픽으로 꼽힌다. 세금은 많아서 좋은 곳은 없다. 개인은 자산을 모으기 힘들어서 싫어하고, 기업은 ..

경제뉴스 2021.06.08

수익률 1위 에셋플러스, 금리인상 앞두고 금투자?! ... 21년 6월 3일 기사.

연일 네이버와 카카오를 비교하는 기사로 지면을 채우는 걸 보자니 지겹기도 하다. 해외 사업에서는 네이버가 더 우위에 있고, 국내 사업에서는 카카오가 더 우위에 있다. 그런데- 주식 투자에서 특정 기업과 시총을 비교해가면서 투자 성적을 따지면 마음만 조급해질 뿐, 좋은 성과가 없다. 비교에 집중할 게 아니라, 개별 기업에 각각 집중하면 된다. 이제 네이버와 카카오 비교 기사는 안 나왔으면 좋겠다. 타다는 실패해서 한국형 우버는 없어져 애석한데, 또 편리함을 막아서는 기존 세력이 반발에 나섰다. 주요 쟁점은 아래와 같다. 진료 가격 공개에 대한 부분이 참 인상적이다. 가격 기재 자체가 불법이 되어 있는 것이 문제 아닌가? 또, 일반인 후기에 대한 부분도 인상 깊다. 경험한 사람의 후기도 안 돼, 경험한 사람..

경제뉴스 2021.06.04
LIST